하석진 인적사항 및 출연작
하석진은 1982년 3월 5일 출생하여 현제 38세 서울 송파구 출신이다. 181CM의 B형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여동생이 있다. 하석진은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출신으로, 공대 출신 미남 연예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만 19세에 입대해 전투경찰로 복무했으며, 전역 후 연기자로 데뷔했다. 데뷔 초기에는 뮤직비디오에 많이 출연했다. 하석진이 출연한 뮤직 비디오는 SG워너비의 살다가, 죄와 벌 엠투엠의 세 글자, 장혜진의 불꽃 등 2005~2007년 인기 뮤직비디오 다수의 출연하여 인지도를 쌓았다.
그 이후로 주로 출연하는 작품이 결혼과 관련된 젊은 남녀가 갈등하는 작품에 주로 출연하는데, 이 때문에 주말드라마의 주인공으로 많이 출연했다. 맡는 배역의 직업이 전문직 위주로 비슷비슷한 게 특징으로 소위 말하는 실장님 전문 배우 중 한 명입니다. 2012년에 김수현 작가가 집필한 JTBC의 무자식 상팔자에 출연하고 뒤이어 2013년에 같은 작가가 쓴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도 주연으로 출연한 것을 보면 김수현 사단에 새로이 합류하게 된 듯 보인다. 2015년을 기점으로 주말 드라마보다 트렌디한 미니시리즈 주인공으로 출연하면서, 필모그래피에 변화를 주고 있으며, 2016년 tvN의 혼술 남녀와 2017년 MBC의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리고 2019년에는 인기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리무혁 역의 출연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하석진 청담 자이아파트 공개
배우 하석진이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MBC)를 통해 한강뷰를 자랑하는 집을 공개했다.
‘나 혼자 산다’ 원년 멤버인 하석진은 2일 방송된 추석 특집에 출연해 6년 만에 자신의 일상을 전했다. 이목을 끈 건 예전 집과 사뭇 달라진 현재의 집이었다. 하석진이 이사한 새 집은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고급 아파트였다.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은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함께 보며 “아파트 광고냐”며 놀라워했다. 하석진은 “6년 전의 반 전셋집에서 업그레이드를 좀 했다”며 “여기는 제가 제 이름으로 (계약)했다. 여기는 내 집”이라고 밝혔다. ‘자가’라는 얘기했다. 하석진의 집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다소 어두운 블루와 그레이 톤으로 맞춰져 시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방송 이후 온라인에는 하석진 집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폭증했다. 이목을 끈 건 예전 집과 사뭇 달라진 현재의 집이었다. 하석진이 이사한 새 집은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고급 아파트였다.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은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함께 보며 “아파트 광고냐”며 놀라워했다. 하석진은 “6년 전의 반 전셋집에서 업그레이드를 좀 했다”며 “여기는 제가 제 이름으로 (계약)했다. 여기는 내 집”이라고 밝혔다. ‘자가’라는 얘기 했다. 하석진의 집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다소 어두운 블루와 그레이 톤으로 맞춰져 시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방송 이후 온라인에는 하석진 집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폭증했다. 하석진 집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자이 아파트로 한강 조망의 아파트다. 평수는 34평 기준으로 집값은 약 34억 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석진 기타 사항
하석진은 방송에 비춰지는 이미지와 달리 사생활은 그냥 축구를 좋아하고 술을 좋아하는 동네 형 스타일이다. 하석진은 리버풀의 팬이다. 거기에다 경제관념도 철저하여 가전제품의 대부분을 중고나라를 통해 거래하는 편이라고 한다. 공대 출신이라서 그런지 기계도 만칠 줄 안다. 중국의 유명 전자제품 브랜드인 화웨이에서 국내에 출시한 스마트폰 화웨이 P9의 광고 모델을 맡기도 했다.
댓글